‘리닝 코리아 배드민턴 슈퍼리그’
대회 진행 대행업체 선정 입찰 공고
1. 입찰 공고 개요
가. 용역 내용: 2025 리닝 코리아 배드민턴 슈퍼리그 파이널 대회 진행 대행업체 선정
나. 사업 개요
⑴ 대 회 명: 2025 리닝 코리아 배드민턴 슈퍼리그 파이널
⑵ 대회기간: 2025. 11. 29. ~ 12.7.
⑶ 대회장소: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
⑷ 참가인원: 14팀, 약 150명 예정
⑸ 대회성격: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가입 배드민턴 실업부 전국대회
⑹ 사용코트: 1코트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 리닝 코리아 배드민턴 슈퍼리그 파이널 대회 진행 대행업체 선정
나. 계약업무
◇ 주 계약업무
⑴ 경기장 관리 및 세팅 일체(체육관 대관료 납부, 경기 진행을 위한 코트 집중 조명, 대형 전광판 운영, 체육관 외부 임시 설치 웜업장 운영 등)
⑵ 경기시설 설치: 경기 진행용 플로어 세팅(코트용 점수 모니터 설치, 중계시설, 광고 장비 및 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 등 기타 경기 진행에 필요한 시설 설치 등 일체 업무)
※ 코트매트 및 심판대, 네트 및 지주대는 본 연맹이 직접 설치함
※ 경기시설 및 조명은 대한배드민턴협회 배드민턴 경기시설 규정에 따른 대회 진행을 기준으로 함
- 참조: 붙임 ‘리그설명서’, ‘배드민턴 경기시설 규정’
⑶ 입장권 및 관중 관리: 온라인 입장권 판매, 좌석 운용, 입/퇴장 관리, 주차 관리 등
※ 좌석 중 일부(귀빈석)는 대행업체가 설치하고, 운용은 본 연맹과 공동으로 관리함
⑷ 대회 홍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홍보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홍보 업무 일체
⑸ 시상식 진행: 시상식 세팅, 시상식 당일 시상 인력(아나운서 포함) 투입 및 관리
⑹ 경기 운영 사무공간(상황실) 설치 및 관리
⑺ 체육관 환경 관리(쓰레기 수거 및 청소 일체)
⑻ 선수 입/퇴장 무대 및 LED 대형 전광판 설치, 코트 집중 조명 외 체육관 특수조명 세팅, 선수 소개 안내 및 영상 등 장내 아나운서 인력 지원, 준결승 및 결승전 음향 시스템 운영 등
⑼ 외부 시설 관리: 게이트 구조물, 동선 안내 및 관람시설 등 설치
※ 단, 경기 진행 업무는 본 연맹이 직접 담당함
(엔트리 접수, 대진표 작성, 경기 운영, 심판, 선심, 경기진행요원 선발 등)
다. 계약업무 기초금액 : 금200,000,000원(금이억원/체육관 대관료 및 부가가치세 포함)
※ 추가적으로 귀빈석과 유·청소년 할당석을 제외한 모든 입장권 판매수익은 대행업체의 수익으로 함.
라. 계약기간 : 계약 체결일로부터 대회 종료 후 정산 완료 시까지
3. 대행업체 선정 방법
가. 방식 : 비전자입찰(직찰)로서, 서류심사 후 우선순위에 따른 계약 협상 후 선정
나. 업체 선정 : 평가항목을 계량화한 평가표에 의거 점수를 산출하여 선정
다. 기타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라. 선정 절차
(1) 1차 : 서류심사
(2) 2차 : 서류심사 통과 업체를 대상으로 심의 후 최종 업체 선정
* 2차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시행되며, 서류 접수 마감 후 개별 연락 예정.
(2차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업체에서 8부씩 준비)
4. 입찰 참가 및 선정 기준
가. 국제 및 국내대회(최근 5년 이내)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실적이 있는 업체
나. 대한배드민턴협회 대회 진행 규정에 따른 대회 운영 가능 업체
다. 본 대회 운영 예산 범위 및 운영 계획과 부합하는 업체
라. 본 대회 재정 지원을 위한 후원 혹은 후원 업체 계약 추진 가능 업체
마. 상기 ‘가’~‘라’ 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제안서를 접수하여 평가 점수가 85점 이상(총 100점 기준 85% 이상 득점)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평가 점수가 높은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하며 1순위부터 협상을 통하여 우리 연맹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사. 세부 평가 기준표
구 분 | 점수 | 평 가 항 목 |
제안업체 일반부문 | 15 | - 회사 일반현황 - 주요 사업수행실적(국제 및 국내대회 개최 실적 등) - 최근 5년간 유사 사업 실적(단일 사업건 3천만 원 이상) |
사업관리부문 | 10 | - 관리체계 - 사업목표 및 사업추진 방향 - 수행조직 체계성 및 업무 분담 적정성 - 진행 인력 확보 수준 및 전문성 |
사업 진행 장치제작부문 규정이해도 | 10 | - 사업의 이해 및 창의성(콘텐츠, 디자인 등) - 대회장 디스플레이 계획의 적정성 - <배드민턴 경기시설 규정> 이해 및 적용도 |
조직 및 관중 관리 계획 | 10 | - 관중 운영의 안전성 및 편의성 방안 - 업무 지원 및 조직위와의 업무 긴밀성 |
방역 계획 | 10 | - 방역 기본 계획 및 관리 방안 - 방역 대비 체계 현황 - 참가 선수단 방역 관리 |
대회 마케팅 지원 계획 | 25 | - 대회 후원 및 홍보 대책 - 재정적 후원 및 현물 제공 업체 섭외 계획 및 성과 등 (구체적 입증 자료 제출) |
입찰 제시 금액 평가 | 10 | - 제안금액 평가 * 최저 금액 제시 업체 금액 대비 비율로 환산평가 |
사후관리 부문 | 10 | - 시설 유지보수 및 비상시 조치 기술 지원 - 대회 결과보고서 작성 - 향후 관련 업무 진행 가능성 |
합 계 | 100 | |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입찰 기초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 등록 전까지 현금 또는 이행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우리 연맹에 납부하여야 함.
▸입금계좌: 1013-01-4872335(전북은행/사단법인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 최종 낙찰자가 낙찰 통보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입찰보증금은 우리 연맹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6. 제출 서류
가. 회사 소개서(유사 수행사업 실적 포함)
나. 사업계획서 (아래 내용 필 포함)
1) 대회장 디스플레이(경기장 세팅 및 브랜딩 일체) 제작 및 설치 계획
2) 시스템 조달 및 운영 계획
3) 장치 구조물, 소품 등 제작, 임대 및 설치 계획
4) 입장권 판매, 관중 좌석 운용, 입/퇴장 관리(안전 관리 포함) 계획
5) 대회 운영 진행요원 조달 계획
6) 대회 후원사 협찬 계획(구체적 입증 자료, 협찬금액, 협찬 확인서 등)
7) 운영 예산서: 대회 진행 및 시설 설치 비용
다.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인감증명서(계약 체결시)
라. 신청양식(첨부 총 5종)
- 입찰참가신청서,
- 서약서
- 용역수행실적(증빙서류 포함)
- 가격제안서: 대회 진행 및 시설 설치비용
※‘입찰공고문’제2항 (나) ◇ 주계약업무 ⑴항부터 ⑹항까지 수행 예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미. ‘입찰공고문’ 제2항 (나) ◇ 주계약업무 ⑺에 해당하는 계획안 및 예산안
7. 제출 방법
가. 제안서 접수 마감 - 2025. 10. 13. (월) 15:00
(프레젠테이션 10월 중 예정으로 서류 마감 후 개별 연락, PT 자료는 8부씩 준비)
나. 제출방법 : 내방하여 원본 제출. 원본 제출시 이메일로도 반드시 사본 제출
▷ 내방 접수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밤고개로1길 10(수서현대벤쳐빌) 1415호 (사)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 추석 연휴를 고려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사전 제출 후 우편 송달 가능. 이 경우 이메일 발송일과 우편 발송일 모두 반드시 마감일 이전이어야 하며, 이에 대한 발송일 증명 책임은 해당 업체에 있음
※ 서류제출시 접수증 교부. 교부된 접수증을 받은 업체에 한하여 공식 접수된 것으로 간주함
▷ 이메일 주소 : kb4f345@naver.com
※ 이메일 발송 후 반드시 본 연맹에 유선상으로 이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해야 함
8. 기타 사항
가. 제출 서류 및 평가 기준에 관한 사항은 별도 첨부된 서식을 참고하기 바람
나. 제출된 서류의 검토와 평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입찰자 부담
라.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9. 문의처 : (사)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 과장 이혁희
전화: 02-508-6173/010-2975-07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22.
(사) 한 국 실 업 배 드 민 턴 연 맹